안녕하세요.
패스트푸드창업 롯데리아 햄버거 좋아하시나요? 누구나 맘스터치 같은
가성비 있는 버거를 더 좋아할 것 같지만, 사실 통계적으로 봤을 때 패스트푸드 업계의
실질적인 주인은 40년 전통의 패스트푸드창업 롯데리아창업입니다.
패스트푸드창업 롯데리아가 작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19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패스트푸드 부문 1위를 차지했기 때문인데요. 롯데리아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신제품 전략과 고객 편의 서비스 확대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단기 성과에 치중한 양적 성장보다는 장기적으로 균형을 갖춘 내실 성장 지향
▲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업의 신성장동력 개발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위상 강화
▲ 원·부자재 일부 품목 공급가 인하
▲ 가맹점 필수 구입 품목 비율 축소
▲ 롯데리아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상생 협력 새로운 비전과 원칙을 제시해,
40년간의 1위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앞으로도 계속 50년 넘게 이어가리라
포부를 밝혀 앞으로의 귀추도 주목됩니다.
또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 가맹점 지원 및 매출 활성화를 통해
현재 창업비용 또한 타 브랜드에 비해 저렴하고,
소비자 식습관 패턴에 맞춘 제품 연구 개발,
경쟁제품 동향을 고려한 제품 출시로 더욱 안정성있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푸드창업 롯데리아가 안정적인 이유는 특히 한국형 제품의 선두주자 불고기버거는
많은 사랑을 받아 모든 고객층을 확대해 27년간 누적 9억개 판매를 돌파!
독보적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는걸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이외에도 불갈비버거, 라이스버거, 김치라이스버거 등 한국 고유 입맛을 타깃으로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해 사랑을 받았으며, 프리미엄 ‘한우 불고기’로
선풍적 인기를 끌기도 했죠. 모짜렐라 치즈인더버거도 화제였죠.
또한 이처럼 차별화된 햄버거 제품 외에도, 패티위생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타 프랜차이즈 업체와는 달리 햄버거 패티가 100% 호주 축산 가공 동물 복지 인증 시스템의
인증을 받은 재료를 사용, 채소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채소를
세척해 사용하고 있기에 더욱 안정적입니다.
또한 패스트푸드창업 롯데리아는 편리하고 빠른 주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예는 14년도부터 시작한 ‘무인 주문 기기’ 도입으로 대면주문 대비
기다리는 대기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인력 활용에 대한 효율성도
높아지는 효과를 가져오면서 현재 롯데리아 매장 방문 고객 중
무인 주문 기기 이용 주문율이 70~80%를 웃돌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하여 롯데리아는 이용자의 GPS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가장 가까운 매장에서 원하는 시간에
수령할 수 있는 ‘퀵 오더’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본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접수 여부, 주문 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으며, 대기 시간 감소와 매장 회전율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왔죠.
그리고 2018년에는 할인쿠폰 저장 기능을 더해 이벤트 진행 시 쿠폰을 저장,
기부, 선물 가능하도록 해 온오프라인 이벤트 한계에서 벗어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챗봇을 이용하여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푸드테크 주문 서비스를 실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 가맹점 지원 및 매출 활성화 등을 통해
40년간의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가맹점에 적극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생협력하고 있으며, 유소년 야구교실, 행복 배달, 미혼한부모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현재 롯데리아는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시아(미얀마, 캄보디아)에 진출해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카자흐스탄, 라오스, 몽골, 네팔에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반면에 국내 매장 또한
기존 영업권 외에 있는 곳에 매장을 확장활 출점 계획을 갖고 있어 신규개설의 여파로
경쟁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패스트푸드창업롯데리아 신규개설은 현재 기존 운영 중인 영업권 외에 있는 매장 위주로 상담을 받고 있으며,
안정적인 수익성검증과 체계적인 점주 교육으로 노후대비와 창업실패에 불안해하시는
점주님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신경 쓰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롯데리아는
상담 불가인 지역이 많은 것이 함정입니다. 전국 1,350여개의 매장이
핵심상권 위주로 출점되어 있는 롯데리아는 기존 운영 중인
매장과 영업권이 겹쳐 상담이 불가능한 지역이 많기 때문입니다.
창업을 하실, 어떤 고객이 있는 상권인지, 수익을 확실하게 볼 수 있는 입지인지
확인하기 위해 전문적인 창업 전문가와의 상담으로 리스크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도시 지역을 제외하고 전국을 출점지로 놓고 본다면
상황은 달라지겠지만 창업 하나 때문에 이사를 한다는 건 조금 무리인 일입니다.
보다 더 나은 자리, 보다 경쟁력있는 점포들을 빠르게 받아보기 위해서는,
기존 신규개설이 제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신규개설 보다는 양도양수 창업으로
기존 운영 중인 매장을 검토해보시는 것을 조심스럽게 제안드립니다.
양도양수 창업은 기존 제한되어 비집고 들어가는 신규입지 보다,
기존 실제 다년간 안전하게 운영 된 매장의 매출을 확인하고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매출을 모르고 들어가는 것 보다 안정성이 있기에 강점입니다.
실제 프랜차이즈 창업 시, 대다수의 가맹점 점주가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안전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창업 전문 회사와 상담을 하며
기존 성업 중인 점포를 인수하는 것이 2차, 3차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성공 창업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신규창업시 점주의 경험 부족으로 매장운영관리 및 인력관리에 문제가 생길 수 있지만
알바와 직원, 발주 등 시스템이 전부 갖추어진 브랜드의 매장을 양도양수 할 경우
문제가 발생 될 확률은 신규창업보다 훨씬 더 적어질 수 있어 양도양수 창업의 안정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언론에서나 인터넷에서 나오는 양도양수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매장 양도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이며, 개인 사정으로 운영하고 있는 매장을 양도하려는
점주들이 인수하려는 적절한 사람을 찾지 못해 고민인 경우가 많습니다.
접기/펴기 패스트푸드창업 롯데리아창업 비용 분석과 정보 공개합니다. 패스트푸드창업 롯데리아창업
서울/경기 프랜차이즈 창업 기업에서는 정확한 정보 없이 창업을 하여
실패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성공창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위한
전문적인 창업컨설팅과 기존 운영 중인 양도인의 매장의 수익성을
철저하게 검증 및 확인한 후 기존 성업 중인 매장을 매칭하여
성공 창업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창업, 어렵다고 생각 되시나요? 기본적인 상담이라도 제대로 받으셔야 합니다.
성공창업에는 왕도가 없다지만, 기존 성업 중인 매장을 인수 받고,
점주의 영업노하우와 매장의 매출을 그대로 이어받을 수 있다면 성공 창업은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닐 수 있습니다. 예비창업자분들!! 도전해 보라!
더 나이 먹기 전에 한 번 도전해봐야 되지 않겠는가?
예비창업자님이 정확한 정보와 발 빠른 움직임을
가지고 있다면 성공창업이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모든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협력적 관계를 구축하고 있고,
각 브랜드의 대한 정보를 충분히 가지고 있어 전문적인 창업컨설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