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티 브랜드 여성창업 '팔공티'국내에는 다양한 밀크티를 메인 메뉴로 취급하는 브랜드가 몇 개 있는데요.그중 가장 유명한 건 공차!그리고 아마스빈과 팔공티가 그 뒤를 이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지금이야 밀크티가 매우 친숙한 메뉴로 자리 잡았고 작년에는 흑당 밀크티 열풍이 불기까지 했지만 불과 5년 전만 해도 그리 인기 있는 창업 아이템은 아니었는데요.그때까지만 해도 밀크티가 유행을 타는 아이템이 아니냐는 걱정이 많았고 선두주자라 할 수 있는 공차마저도 악성 지점을 없애고 내실 다지기에 들어가는 모습을 보이는 등 전반적인 분위기가 지금과는 확실히 달랐습니다.하지만 지금은 밀크티 전문점이 없는 곳을 찾기 힘들 정도로 전국 각지로 폭넓게 분포되어 있고 여성창업 팔공티 역시 지난 6월 300호점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017년 8월 가맹사업을 시작해서 여성창업 300호점 달성까지 3년이 조금 안 걸렸는데 여기서 한 가지 주목할만한 사실은 2018년 말까지 전국 매장수가 100개가 안됐다는 것입니다.2019년 한 해만 놓고 보면 정말 놀라운 성장 속도가 아닐 수 없는데요. 게다가 서울 지역의 주요 역세권에 있는 가맹점 몇 곳은 저가 커피 브랜드와 붙어서 오픈한 사례를 엿볼 수 있는데 이는 한 가맹점주가 2개 브랜드를 운영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전략이고 그 결과도 만족스러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팔공티 창업이 커피 음료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계속 발전해 나갈 수 있었던 것은 밀크티의 가격 부담을 줄여 더 많은 소비를 이끌어냈기 때문이라 생각하며 단순히 가격만 낮추는 것이 아닌 맛과 품질도 일정 수준을 유지하면서 재구매율도 준수한 것으로 보입니다.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타피오카가 들어간 밀크티 가격을 살펴보면 대부분 2,000원에 판매되고 있고 딸기 얼그레이와 망고 블랙이 3,300원 그리고 지난해 대유행을 일으켰던 흑당 밀크티와 올해 인기 메뉴인 달고나 캐러멜 밀크티가 3,500원으로 형성되어 있으니 확실히 기존 밀크티 전문점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이라 할만하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 여성창업 팔공티를 이용하게 될 때는 치즈폼 밀크티 중 하나를 선택하는 편이며 퀄리티 좋은 이 메뉴를 2~3천 원대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는 것은 팔공티만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이어서 버블티창업 팔공티 창업비용도 살펴보면 현재 브랜드 가맹비 500만 원과 물류 보증금 300만 원을 한시적으로 면제해 주는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 바라며 이를 제외하고 인테리어, 주방기기, 교육비 명목으로 약 5,000만 원(부가세 별도) 정도가 필요한 것으로 확인됩니다.전용 33㎡(10평) 면적을 기준으로 표기됐으나 실제 매장을 오픈하기 위해서는 냉난방기, 간판, 철거 등의 별공 공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예를 들어 매장 전면부를 접었다 폈다 하는 폴딩 도어를 원하는 경우 이는 기본 개설 내역과는 별도의 비용이 청구되는 것인데 각 매장마다 구조와 제반사항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오해의 소지를 줄이기 위해 공통 사항을 제외하고는 모두 별도로 표기했다고 봐야 합니다.그리고 2020년 1월부터 현재까지 총 5회에 걸쳐 신메뉴를 출시했는데 프랜차이즈 가맹 본부로서의 기본 역할에 충실하다고 볼 수 있는 행보라 여겨집니다.
여성창업 팔공티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부분은 바로 입지 선정이라 보는데 저가 메뉴 구성이 경쟁력을 발휘하는 대표적인 상권이 바로 학원, 주거 밀집 지역이라는 점 참고하길 바랍니다.팔공티뿐 아니라 유사 콘셉트의 브랜드들이 가장 많은 성공사례를 보여준 곳은 임대료가 비싼 지하철 역세권이 아닌 실소비 고객이 많고 상대적으로 임대료 부담은 적은 상권이라는 사실을 꼭 말씀드리고 싶네요.최근 개인 사정으로 인수할 예비 가맹점주를 찾는 점주와 인터뷰를 진행해보면 매출과 고정 지출 내역 그리고 초기 여성차업 팔공티 창업비용 대비 운영 기간 동안의 감가 등을 적용해 모두 상이한 요구 조건을 내비치고 있는데 그래도 적자 없이 매달 흑자를 유지한다는 점에서 일부 협의를 거쳐 조만간 명의 변경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매출과 수익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다면 아무래도 금전적인 손실도 감수해야 할 것이며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면 그에 맞는 좋은 결과가 뒤따르지 않을까 생각하며 이번 포스팅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