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달창업 엽기떡볶이 창업비용

배달창업 엽기떡볶이창업비용

 

배달창업 동대문 엽기떡볶이 브랜드 및 양도양수 정보 ​
오늘은 국내 창업 시장의 수많은 프랜차이즈 중 진입 장벽 높기로 유명한 배달창업 동대문 엽기떡볶이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 하는데요.여기서 진입장벽이 높다고 표현한 이유는 신규 가맹 기회가 좀처럼 나지 않기 때문이며 본사 가맹 상담을 받아본 이라면 어떤 의미인지 쉽게 이해할 것입니다.  이런 현상은 사업 연혁 10년 이상에 전국 매장 보유수가 500개를 넘어선 브랜드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편인데 엽기떡볶이 외에도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신전 떡볶이, 교촌 치킨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여기서 언급한 브랜드들 모두 소비자 인지도 면에서 최정상급인 것은 물론이고 올 상반기 코로나로 인한 매출 감소에 강한 면역력을 보여줬는데요 그래서인지 예전보다 더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현실입니다.

배달창업 동대문 엽기떡볶이 창업 프랜차이즈 정보


2005년 가맹사업을 시작한 배달창업  엽기떡볶이의 2019년 영업 마감을 기준으로 집계된 전국 매장수는 499개였고 그중 직영점이 12개, 나머지는 모두 가맹점으로 확인됩니다. 다른 브랜드에 비해 각 가맹점 상권 보호 범위를 넓게 잡아주는 것으로 유명하며 이런 이유로 신규 가맹이 점점 어려워지는 것인데요. 2019년 한 해에 신규 오픈한 매장이 불과 26개밖에 되지 않을뿐더러 명의 변경된 가맹점이 20개에 그쳤다는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얼마나 발품을 많이 팔고 적극적으로 준비하느냐에 따라 본인의 목적을 달성하느냐는 차이가 날수밖에 없는 일이니 정보 습득에 총력을 기울이길 바랍니다. 그리고 신규와 양도양수가 몇 건이었는지 보다 지난 3년간 계약 해지가 단 2건, 종료가 4건에 불과했다는 사실이 배달창업 엽기떡볶이 창업이 얼마나 안정적인지를 보여주고 왜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희망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어서 작년 한해 전국 487개 가맹점의 평균 연 매출에 대해 알아볼까요~ 전국 평균은 약 5억 9,800만 원을 기록했고 가장 높은 평균 매출을 달성한 곳은 광주광역시, 서울, 제주, 전북 순입니다. 하지만 광주, 제주, 전북은 매장수가 20개 미만으로 그리 많지 않다는 점은 참고할 필요가 있으며 100개 이상 가맹점이 분포되어 있는 서울과 경기 두 지역은 모두 연평균 6억 원 이상을 기록했음을 알려드리니다.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한 예상 개설 비용을 보면 15평, 25평으로 구분 지어놨는데 최저 7,000만 원에서 최대 1억 300만 원으로 확인됩니다. 개인적인 관점에서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해 인지도가 높다고 해서 초기 개설비용이 비싸다는 느낌은 없으며 보통 표기하지 않는 별도 공사 비용까지 포함됐다는 것을 감안하면 합리적인 수준이라 생각합니다.


배달창업 서울 엽기떡볶이 양도양수 관련 정보

위 브랜드 가맹 정보에서 확인했듯이 배달창업  동대문 엽기떡볶이는 신규 개설뿐 아니라 사업체 양도양수마저도 그 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확신을 갖고 준비한다면 어느 정도 시간과의 싸움이 될 것인데요. 우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서울 지역의 한 가맹점 사업체를 인수하기 위해서는 약 4억 원 정도의 예산이 필요합니다. 레스토랑도 아니고 떡볶이를 주메뉴로 취급하는 일개 분식집에 4억 원이나 필요하나 생각할 수도 있겠으나 지난 3년간 명의 변경됐던 매장들 중에는 더 비싼 금액이 지불됐던 사례도 존재했습니다. 진입 장벽이 높다는 점과 워낙 매출 기복이 적어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점 그리고 해당 매장의 연 매출이 약 8~9억 원 수준이란 점 등을 이유로 위 조건이 제시되고 있을 뿐 매출과 수익에 따라 신규 개설비용 정도만으로 양도되는 사례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워낙 배달이 많은 브랜드기 때문에 총매출에서 임대료, 재료비, 적정 인건비 외에도 배달 관련 홍보비와 대행 서비스 지출에 대한 내역도 꼼꼼하게 체크해드리고 있으며 음식물 처리 비용, 카드 수수료, 기타 운영비 등도 확인 가능합니다.

 

=====>안심창업전문가 무료상담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