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세계적인 패스트푸드전문점인 맥도날드 창업비용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맥도날드는 전세계 120개국 3만 7천여개의 매장을 운영중에 있으며, 매일 7천여명에 달하는 고객들이 방문하는 대형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입니다. 그러다보니 국내 뿐만 어느나라의 매장을 가서 방문하더라도 동일한 서비스와 동일한 음식의 퀄리티를 지키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끊임없이 많이하는 기업이기도 하죠.
맥도날드 창업은 1988년 국내 첫매장 오픈시 가장 트렌디한 장소였던 압구정점에 오픈을 했었습니다. 맥도날드는 워낙에 글로벌한 브랜드이다보니 당시 수백명의 고객들이 햄버거를 먹기 위해 웨이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면서 성공적으로 오픈하면서 지금까지 국내시장에서 패스트푸드전문점하면 첫번째로 본 브랜드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롯데리아, KFC, 버거킹, 맘스터치, 최근에는 노브랜드버거등 수많은 업체들과 경쟁하고있습니다.
맥도날드 창업 브랜드처럼 유명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의 경우 가맹사업을 하는지 직영으로만 운영하는지 먼저 체크를 하셔야합니다. 노브랜드버거의 경우 첫 출시때 수많은 가맹문의가 이루어졌지만 본 브랜드와 같은 대형 업체들과 경쟁을 해야하기때문에 직영점으로만 운영하면서 시스템을 잡은후에 올해 가맹사업을 시작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가맹사업여부가 중요한데, 본 브랜드의 경우 스타벅스처럼 가맹사업을 진행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자본에 여력이 있다면 누구나 비교적 쉽게 개설할 수 있는 롯데리아나 맘스터치 등의 다른 패스트푸드창업 브랜드와는 달리 맥도날드창업비용도 크고 개설 가능 평수와 입지 등 개설 조건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그러다보니 신규 가맹점뿐만 아니라 양도양수가 가능한 매장도 쉽게 찾아보기가 힘들지요. 직영점이 가맹점의 숫자보다 2배이상 많은 것도 이런 영향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따라서 맥도날드창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오랜기간 미리 준비하면서 기회가 오면 바로 움직이실 수 있도록 대비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