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점문점창업 투썸플레이스창업 가맹개설비용
안녕하세요~ 정실장입니다.이번 포스트에서는 요즘처럼 치열한 국내 커피시장이 없는 시기에, 전 세계 커피소비 3위국인 대한민국에서 브랜드 매출 · 영업이익 '2위'를 프리미엄 디저트를 주력으로 가져가고 있는 커피전문점창업 투썸플레이스창업에 대해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커피전문점창업 투썸플레이스창업은 20, 30대 여성이 커피를 먹으며 여유롭게 쉬고 싶은데, 디저트까지 맛있게 먹고 싶을 때 찾는 브랜드인데요. 현재 전국 핵심상권에 소비인구가 보장된 입지에만 전략적으로 출점하여 대부분 매장의 수익성과 안정성이 뛰어난 브랜드입니다. 간혹 일부 창업자분들께서는 CJ가 19년 4월 홍콩계 사모펀드에 투썸플레이스를 매각하여 "이 브랜드 안 좋은거 아냐?"라고 생각하시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걱정은 되지만, 홍콩 사모펀드가 인수 후에 "홍콩발 자본 + 그대로 남아있는 CJ 투썸의 운영 노하우"가 합쳐져 막대한 프로모션 투자를 해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재건한다고 직접 CJ 푸드빌 부사장이 말했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커피전문점창업 투썸플레이스창업은 2020년 1월 후반부터 우리나라에서 코로나 19 전파 감염 위험으로 매출이 안나오는 위기 상황인데도, 현재 음식점 업종만 매우 힘든 상황이지, 오히려 대형카페 매출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답답한 사람들이 1인으로 마스크 끼고 와서 공부하거나 할 일을 하는 경우가 많아 전혀 리스크나 타격이 없는 상황입니다.
여담으로 말씀드리자면, 코로나 19로 인해 관광지 쪽은 마음이 안타깝지만 매우 힘든 상황입니다만, 아파트 근처나 배후인구가 많은 생활상권의 자영업 매장 경우 코로나 19 중반부로 접어들면서 원래 매출을 거의 회복했다고 봐주셔도 될 것 같네요. 이번 기회로 투썸플레이스 창업 아이템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된 기회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추가로 현재 투썸플레이스는 법인자회사로 변경하며,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달콤함과 비주얼을 장착한 투썸의 디저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 걸 분석하며 재빠르게 흑임자, 인절미 등 신메뉴를 출시했으며 인기 디저트와 커피로 구성된 베스트 페어링 상품을 20% 할인해 떠먹는 디저트 시리즈 4종(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아이스박스, 티라미수, 딸기 레어 치즈) 발 빠르게 시기를 고려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기에 그만큼 기업의 외부 환경이나 내부 환경 상황의 역량이 뛰어나다고 판단할 수 있으므로 프랜차이즈 창업 시 안심해도 되는 본사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특히 2020년대 여성 소비자의 기본적인 구매심리는 특히 20대 여성들은 빵과 디저트를 고를 때 가성비 대신 ‘가격 대비 만족’을 뜻하는 가심비를 넘어 ‘가격을 신경 쓰지 않는 자기 만족’을 뜻하는 나심비를 새로운 소비 기준으로 삼습니다.
소비자들이 디저트만큼은 가성비가 아닌 가심비와 나심비를 허락한다는 이야기인데요.
아무리 양이 적고 비싸도 맛있거나 혹은 이색적이면 주저 없이 지갑을 열기 때문에, 케이크 한 점에 1만원이라는 가격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저항심을 심어주지만 그럼에도 행복을 사기에는 비교적 저렴한 금액이라는 인식이 있어 매우 안전하며 현재 커피 외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중에서도 가장 현실적인 방안으로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더 이상 장점은 의례적인 장점이나 영업식 설명이 될 것 같아 과감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커피전문점창업투썸플레이스 창업. 신규로 관심 많으실텐데요.
그러나 현재 투썸플레이스 신규창업을 진행하신다고 해서 100% 성공하실 수는 없습니다.
현재 투썸플레이스 창업은 5천 세대수 이상의 입지나 20,30대 유동인구가 폭발적인 곳에는 이미 웬만한 매장이 위치되어 있습니다. 매장이 1,000호점이나 넘기 때문에 입지가 제한되어 있는 것이죠.
수익 나올 수 있는 핵심상권에만 출점하기 때문에 1,000호점 이상으로 크게 늘릴 수가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매우 탄탄한 대기업 브랜드이기 때문에 외부 리스크 요인 또한 분석 결과 우리나라 모든 프랜차이즈 중에서 상위 1% 안전하다고 할 수 있어 우리에게 기회는 있습니다만..
현재 좋은 입지가 많이 없기 때문에 투자한 만큼의 기대수익이 나오지 않을 수 있단 점이 리스크고 20, 30대 여성인구가 많은 곳에 출점하지 못할시 충분히 위기가 될 수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커피전문점창업 투썸플레이스창업은 확실히 안정적이고 좋은 입지만 어느정도 마련 된다면 이용률과 재구매율이 높은 브랜드이기 때문에 안정성과 수익성 2가지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신규입지가 부족할 땐, 이럴 경우 현실적인 대안으로 양도양수 창업을 추천드립니다.
실제 매출 3천 ~ 4천만원 대의 투썸플레이스 매장 인수 시 신규창업비용 대비 1.5배 저렴한 권리금을 주고 인수할 수 있으며 리뉴얼 또한 신경 안 쓰실 매물입니다. 이런 매물을 인수하실 경우 월 순수익 600~700만원 보장이 예상되오며, 또한 순수익을 그대로 확인하고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현실가능성이 99% 수준으로 매칭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초보창업자라도 손 쉽게 안정적인 매장을 창업할 수 있고, 수익률을 실제로 예측하고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안정성과 성공확률은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지고 다가올 수 있는 위기와 리스크는 현저하게 낮아질 것입니다.